본문 바로가기

국내명소

육즙포텐 서울 삼겹살 맛집! 금돼지식당

5일 근무하고 2틀쉬는 인생에

어떤 낙이 있을까

 

살아가면서 포기할 수 없는

먹는 즐거움이 있겠지

 

지친 나를 일으켜줄 메뉴가 어디 없을까

맛으로 나의 텐션을 높여줄 음식이 없을까

 

정말 대단한 두께의 삼겹살집을 찾았다

 

일단 두께에 한번 반하고

음식에대한 전문성에 한번 반했다

 

한점이라도 그냥 내주지않을 것 같은 정성이

느껴져서 바로 찾아갔다

 

바로!!

 

약수역 금돼지식당

 

 

이름이 참 심플하면서도 강렬하다(ㅋ..ㅋ)

 

조금 장난스럽게 느껴지는 식당이름이지만

식당에 앉았을 때 부터는 진심이 느껴진다

 

테이블당 1명의 직원이 담당해서 고기를 구워준다

 

최고의 고기를 적절한 굽기로 제공하는

손님에 대한 정성이 느껴져서 좋았다

구워주시면서도 고기에대한 디테일한 설명이

고기맛에 대한 기대치를 높여주었다

 

삼겹살 하나를 먹어도 이렇게 설명을 들으며 먹다니

신기하면서도 괜히 기분이 좋아진다

 

설명을 듣고

본삼겹 1인분과 눈꽃목살 1인분을 주문했다

 

본삼겹은 갈빗대에 붙어있는 삼겹살로

삼겹살중 가장 맛있는 부위라고 한다

 

삼겹살 2인분이상 주문하면

삼겹살에 갈빗대까지 붙여 주신다고 했지만

 

삼겹살과 목살 모두 먹어보고싶어서

1인분씩 시켰다

 

두께가 미쳤어욬ㅋㅋ

아니 이걸 익힐수가 있나 싶은 정도로 두껍습니다

 

동네 삼겹살집에선 보기드문 비주얼이에요

채소도 굉장히 간결하게 주더라구요

 

하지만!

고기로 배를 채우시려는 분들은

지갑장전을 좀 하셔야할 것 같습니다

 

저는 양보다 맛을 중요하시기에 상관없네요 ㅎㅎ

 

 

역시 보통돼지가 아니었습니다

 

0.3%밖에 없는 프리미엄 돼지이기에 나오는 빛깔!

 

그리구 여기 소금이 특이하더라구요

말돈소금이라고 영국 왕실에 공급하는 소금이래요

 

맛은 짜지만 아주 조금 달콤함이 느껴집니다

신기했어요

 

익어가는동안 위장을 자극하는 소리에

현기증 날 뻔 했습니다

 

그리도 두껍게 잘라서 높은 온도에 구워주시니

육즙이 가둬지는게 눈에 보여서 더 미칩니다

 

 

 

목살먼저 한점 집어서

결정이 큼직한게 특징인 말돈소금하나 올렸습니다

 

역시 고기의 진가를 느끼려면

소금을 찍어먹어야 됩니다

 

고기가... 야들야들이라는 표현이 가장 맞겠네요

목살의 식감은 살아있지만

어금니가 지나가는대로 씹히네요

 

0.3%돼지의 맛은 정말 달랐습니다 

 

 

삼겹살은 아무 양념없이 그냥 먹어봅니다

두께가 정말 합격이에요

 

정말 신기한점이 있다면

비계 부분이 힘이 좋아서

살코기 부분과 맞먹는 쫄깃함을 선사합니다

 

고기를 먹을수록 작은 차이에 감동적이었어요

식감과 두께감과 양념! 직접 구워주는 부분까지 굿

 

 

아까워서 못먹겠어요...

 

진짜 그냥 삼키기엔 너무 즐거운 맛이라서

한점 한점 느끼면서 먹었습니다

마늘과 파절이는 삼겹살과 찰떡이죠

 

역시나 화룡점정이었습니다

정말 행복한 점심이었습니다 ㅠㅠ

 

통돼지 김치찌개도 먹어보고싶었지만

고기를 다 먹고나니 또 고기가 당기진 않아서 패스! 

 

서울에 와서 정말 새로운 맛을 느끼고 싶은분들께

추천하고 싶네요

 

 

 

미슐랭가이드 서울2020에 소개된 맛집입니다

공식적인 맛집으로서 자격이 있는 맛이었어요

 

유명한 만큼이나 손님이 북적이더라구요

12시가 되면 그냥 웨이팅입니다 얄짤없어요

 

저는 11시20분쯤 왔었는데 

그땐 한팀밖에 없어서 여유롭게 먹었네요 ㅎㅎ

 

 

 

금돼지식당 덕분에 주말 시작이 행복했습니당♥

 

재방문의사 100%!!! 

다음에 또 올거에요ㅠㅠ

 

 

 

약수역 금돼지식당

 

영업시간

(코로나로 주말 1시간 일찍열고 일찍닫는다고하네요)

주말 11:00~23:00 브레이크타임 15:00~16:00

평일 12:00~01:00           브레이크타임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