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명소

[춘천맛집] 춘천 중국집 1등! 회영루!

오늘 뭐먹지?

이 주제는 천년 만년 지나도

계속될 고민이죠

 

항상 생각나는것들은

맛있는걸 알지만 조금 꺼려지죠

 

새로운 맛을 찾고싶은 마음!

먹어보지 못한 메뉴를 먹고싶어집니다

 

제가 새로운 메뉴를 가진

춘천에서 제일가는 중국집을 소개해드릴게요

 

춘천 사람이라면 여기 모르는 사람 없는 집이에요

 

춘천에 올 일이 있으시면 여기 꼭 가보세요 ㅎㅎ

 

회영루

중국집 느낌 물씬나죠?

 

춘천시내에 위치하고 있고

1974년부터 영업해오고 있다고 해요

 

춘천에서 가장 오래된 중식당중 한곳입니다

 

오른쪽에 보이시는 중국냉면이 정말 맛있는 집!

중국냉면으로 생활의달인에 방영되었다고 하네요

식당내부로 들어가면 2층으로 안내해 주십니다

 

식당 분위기는 이렇습니다

이런 인테리어에 어울리는 배경음악 아시죠?

 

전통악기로 연주하는듯한 BGM이 흘러나옵니다

 

이런 분위기가 요리맛에 또 한 몫하죠!

인원수대로 앉을 자리는 많아요

 

고급 중국식당에 필수인 회전테이블도 있구요

 

전체적으로 깔끔했습니다

 

음식점은 위생상태만 봐도 어떤지 판단 할 수 있죠

2대에 걸쳐 화교가 운영하는곳인 만큼

오랫동안 장사해오면서

인테리어에도 신경을 많이 썼네요

 

고급스러운 느낌도 있고

코스요리도 있어서 손님대접으로도

안성맞춤인 식당이네요

 

이래놓고 음식이 맛없으면 안되는데 ㅎㅎ

 

기대하면서 음식을 주문했습니다!

회영루만의 별미인 중국냉면

북경식 탕수육인 꿔바로우

 

이외에도 유명한 메뉴

백년짜장, 매운짜장, 고추짬뽕 등 있지만

 

회영루에서는 이 두가지 메뉴가

가장 특별하고 맛있더라구요 ㅎㅎ

 

양은 두명이서

냉면은 조금 부족했고

꿔바로우는 질릴정도로 먹었어요

가격은

중국냉면 8000원

꿔바로우 20000원

 

다른 식사메뉴와 요리메뉴들도 가격은 비슷합니다

맛있게 먹고오느라 메뉴판을 못찍었네요 ㅠㅠ

 

이외에 탕수육도 특이합니다

 

소스에 방울토마토가 들어가고 투명한 색이에요

소스맛이 다른 중국집과는 달라서 

탕수육도 추천드립니다 ㅎㅎ

중국냉면

국물은 시원하면서 고소합니다

 

새우, 해삼, 오징어 등 다양한 해물과 돼지고기

아낌없어넣어주고

냉면에 어울리는 채소들이 들어가

국물맛이 풍부해요

중국냉면

중국냉면은 정말 국물 들이키는 맛으로 먹습니다

 

색깔만 보면 겨자가 들어가있다거나

새콤할 수 있을 것 같은데 그런맛은 아니에요

 

 땅콩소스의 고소함으로

중국식 냉면이라는 이름에 걸맞는 맛!

 

저에게 있어선 특별함을 선사해준 메뉴입니다

 

꿔바로우

꿔바로우의 특징은 뭐니뭐니해도

튀김옷의 쫄깃함이죠

 

식당마다 튀김옷의 색깔은 차이가 있는것 같아요

밝아야 맛있어보이긴 하는데

회영루는 튀김옷이 좀 어둡네요 ㅎㅎ

 

하지만 찹쌀튀김옷의 쫄깃함은

변함없이 맛있습니다

꿔바로우

찍먹 탕수육처럼 바삭함을 원하신다면

탕수육을 드시는게 맞고

 

쫄깃한 식감을 원하신다면

꿔바로우를 꼭 드셔보세요

 

소스는 단짠단짠에

중국의 향을 조금 넣어준듯 합니다

 

비싼값 하는 고급스런 맛이네요

오늘도 잘먹었습니다~

 

언제와도 변함없이 깊은맛 선사해주는 회영루

 

괜히 춘천 1등 중국집이라고 하는게 아니네요

인정! 

영업시간

매일 10:00~21:00

격주 월요일 휴무

 

전화번호

033-254-3841

 

월요일엔 전화해보시고 가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