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명소

[서울 가볼만한곳] 마포 대표 레트로카페 프릳츠!

식사 후 카페는 거의 일상이 되어버린 요즘

식사 후 카페를 갈 만큼 여유로움에 감사하지만

 

그저 식후 커피를 위한 카페인지

 

분위기와 인테리어센스를 느끼며

괜찮은 곳에 온듯한 만족감을 위한 카페인지

 

고민이 됩니다

 

고민끝에 결론은 항상 후자입니다

 

먹을거면 좋은곳 가서 먹자는 마인드😊

 

카페는 감성이 중요하잖아요

마포구에 레트로감성 엄청난 카페가 있더라구요

 

세련된 촌스러움이랄까

이런게 레트로 아니겠어요? ㅎㅎ

 

오늘 추천드릴곳은 바로

'프릳츠' 입니다

옛날감성을 돋보이기위해

괜히 디귿받침을 사용했나?

 

이름부터 재밌는 카페네요 ㅎㅎ

입구를 단독주택처럼 꾸며놓았네요

'프릳츠 커피 컴퍼니' 라는 문구가 돋보입니다

 

카페를 커피만드는 곳에서 탈바꿈하여

커피를 연구하는 회사느낌으로 느껴지네요

 

전문성이 돋보일듯한 느낌을 받으며

안으로 들어가 봅니다

건물 외관이 굉장히 예쁩니다

 

저녁에 와서 그런지 조명이 아름답네요

 

한옥인듯 한옥아닌 레트로 감성 제대로입니다

 

가게가 꽤나 넓어보입니다

가게 내부는 사람들이 꽉꽉 차있어서

촬영을 하지 못했네요ㅠㅠ

 

직원들이 굉장히 분주하게 커피를 만들고 있습니다

 

직원 세명이서 정말 커피만드는데만 열중입니다

사람이 많아서 많이 바빠보였어요

 

커피를 내리는 손놀림이 아주 프로 다웠습니다

여러가지 상들이 보입니다

 

근데 이 상들은 인테리어용으로 그냥 만든듯.. 한 느낌?

아닌가.. 잘모르겠어요 ㅎㅎ

 

이곳의 실력을 자부하고싶은 사장님의 마음이겠죠?

이건 딱 봐도 진짜 수상패입니다

자신들의 실력을 마음껏 뽐내고 있습니다

 

커피 하나만큼은 자신 있다는게 느껴지네요

 

기대를 안고 메뉴고르러 가봅니다

보통 있는 메뉴들도 있지만

왼쪽사진의 메뉴가 프릳츠의 찐메뉴 입니다

 

왼쪽사진 메뉴들은 전부 블랙커피에요

 

사진을 확대해 보시면

메뉴 밑에 Taste Note라고 있는데

적혀있는대로 향이 느껴진다고 합니다

 

커피하나로 저렇게 여러가지 향을 내다니

생소하면서 신기하더라구요

 

전부다 시음 해보고싶었어요 ㅎㅎ

위 커피메뉴들을 선물용으로 판매하고있어요

그런데 보통커피가 아니라서 그런지

가격이 조금 쎄네요 ㅎㅎ

 

커피를 향으로 마시는 분들은

프릳츠에 오셔서 한잔하시면

여러가지 향에 굉장히 즐거워 하실 듯 합니다

저녁8시에 방문해서 그런지 빵이 별로 없더라구요 ㅠㅠ

빵식이는 웁니다 ㅠㅠ

 

빵가격은 평범했어요

일반 카페 빵가격과 비슷합니다

크로와상 3000원

뺑오쇼콜라 3000원

실장님 스페셜 4100원

(위에 계란같이 생긴 빵)

빵 크기가 엄청커욬ㅋ

빵맛은 그냥 평범합니다

크기만 크지 맛으로는 파리바게트와 구별이 안될 맛이에요

 

그리고 조금 어이없는건 

크루와상이랑 뺑오쇼콜라 맛이 똑같아요

모양만 달라요

 

빵 내부에는 아무것도 없는 그냥 빵입니다

 

커피는

모과청, 자두, 건과일의 단맛이 난다는

'몬테 브리사스'로 시켜봤는데요

 

혀가 민감하지 않아서 그런가

향은 잘 모르겠고 그냥 아메리카노에요

 

(제 혀가 둔해서 못느끼는 걸 수도 있어요)

 

카페분위기는 굉장히 좋은데

디저트들은 일반적이라고 생각됩니다

저는 이런느낌의 인테리어를 굉장히 좋아해요

 

과거로 돌아가고 싶은 생각도 들고

현시대와의 괴리감에서 오는 감성!

 

컨셉임을 알면 촌스럽다고 할 수 없는 인테리어죠

어두운 분위기에 이런 간접조명으로

분위기를 연출해주니

 

더욱 더 아늑한 느낌을 줍니다

투박한 벽과 따뜻한 조명이 조화롭네요

 

이외에도 더 많은데 모든 테이블이 꽉차서

몇개 못찍었어요ㅠㅠ

프릳츠 커피 컴퍼니의 마스코트

물개님ㅎㅎ 귀여워요

 

매끈한 머릿결이 카페 이미지를 상기시키게 해줍니다

 

이런 전단지도 레트로 분위기 물씬 나게끔 만들었네요

글씨체와 색감이 옛날광고 그대로입니다

 

지나다니면서 이런 광고지가 많이 있는데 재밌더라구요

2층에서 본 뷰입니다

야외석은 추워서 사람들이 없네요 ㅎㅎ...

 

고층빌딩으로 가득찬 서울 도심 사이에

레트로감성의 카페가 있어 특별한 느낌이 듭니다

 

전문성까지 갖춘 카페이니 사람들이 많이 찾는거겠죠!

 

프릳츠 커피 컴퍼니의 독특함에 즐거움을 찾고 갑니다 !

 

영업시간

평일 08:00~23:00

주말 10:00~23:00

공휴일10:00~23:00

 

전화번호

02-3275-2045